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글 검색
법무법인 강산 20년 실무 노하우 집약, 손실보상·주택조합·현금청산에 관한 서적 3권 출간
법무법인강산 조회수:4091
2015-07-17 07:08:00

법무법인 강산 20년 실무 노하우 집약, 손실보상·주택조합·현금청산에 관한 서적 3권 출간

 

머니위크 온라인뉴스팀| 2015. 06. 15

 

토지보상 분야 전문가 김은유 변호사가 임승택 변호사, 김태원 변호사와 함께 공저로 ‘지역·직장주택조합의 진실’, ‘공익사업 토지수용보상금 아는 만큼 더 받는다’, ‘재건축·재개발 현금청산 아는 만큼 더 받는다’ 총 3권을 출간했다.

 

법무법인 강산의 대표 김은유 변호사는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해에 제31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1995년 변호사 사무실을 개소한 이후 지금까지 한국수자원공사의 재판을 담당하면서 손실보상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어온 전문변호사이다.

 

전문가가 말하는 ‘지역·직장주택조합의 진실’

 

우선 “반드시 이 책을 읽고 지역주택조합의 투자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하는 ‘지역·직장주택조합의 진실’ 책은 조합가입예정자, 조합원, 조합 시공사가 꼭 알아야 할 지역 및 직장 주택조합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정보를 나눈다.

 

또한, 대행사나 시공자 등 관계자들이 주택조합사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출간된 이 책은, ‘주택조합의 개념’, ‘주택조합의 진행절차’, ‘지역주택조합’, ‘직장주택조합’, ‘주택조합의 설립 및 운영’ 등의 목차를 통해 지역 및 직장주택조합사업으로 손해를 보는 이유와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가를 조언한다.

 

김은유 변호사는 “무주택자들이 주택조합에 가입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내용과 가입하고 나서 조합원으로서의 올바른 권리와 의무에 관해 설명했다”면서, “지역·직장주택조합은 좌초 가능성이 상존하기 때문에 반드시 공부를 하고 참여하고 참여했으면 주인 노릇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실무 토지보상’을 알기 쉽게 개편한 ‘공익사업 토지수용보상금 아는 만큼 더 받는다’

‘공익사업 토지수용보상금 아는 만큼 더 받는다’ 책은 2014년에 출간된 ‘실무 토지보상’이 너무 방대하고 내용도 어려워 보상 대상자가 이해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어 분량을 대폭 줄이고 체계도 알기 쉽게 개편한 책이다.

 

이 책은 ‘정당보상의 첫걸음’, ‘보상절차상 대응방안’, ‘이의재결에서 대응방안’, ‘행정소송 특별노하우’, ‘보상금 산정방법 배우기’, ‘이주대책 및 생활대책’, ‘부재지주 및 기업 대응방안’, ‘토지수용과 세금’, ‘대책위원회’ 등의 목차를 통해 공익사업과 강제수용으로 토지수용보상금을 요구할 때 알아두면 더 받는 토지보상 특별노하우를 명쾌하게 전수하고 있다.

 

김은유 변호사는 “20년간 보상 사건 처리 경험을 토대로 보상금을 제대로 받기 위한 모든 노하우를 집약한 이 책은 보상대상자나 대책위원회가 숙지하고 그대로 행동한다면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질문 답 형식의 ‘재건축·재개발 현금청산 아는 만큼 더 받는다’

재건축, 재개발에서 사업비가 늘어 아파트를 포기하고 돈으로 받는 현금청산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재건축·재개발 현금청산 아는 만큼 더 받는다’ 책은 현금청산 대상자가 현금청산에 대해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은 먼저 현금청산의 기초지식에 대해 설명하고 재개발, 재건축, 분양계약 미체결자, 현금청산노하우, 각종 서식, 판례 색인 등의 목차를 통해 철저히 판례 위주로 설명하면서도 필요한 경우 전문가로서의 사견도 피력하고 있다.

 

아울러 질문에 답을 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 궁금한 사항에 대해 목차를 먼저 보고 답을 찾을 수도 있으며, 현금청산대상자들의 편리를 위해 필요한 서식을 설명하고 각 서식을 법무법인 강산 홈페이지(www.114gs.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김은유 변호사는 경기도시공사, 오산시, 강원도개발공사의 고문변호사, 행정복합도시, 송파신도시, 아산신도시, 전주혁신도시, 평택국제화도시 등 주로 수도권지역 약 60개 대책위원회의 고문변호사로서 보상대상자들의 재산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상박사’로 불리고 있는 김은유 변호사는 도시개발사업,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 시장재개발사업, 도로개설사업, 도시계획시설사업 등 각종 개발사업 분야에도 진출하여 수많은 상담과 소송을 맡아오고 있다.

 

 

top